본문 바로가기

<지난이야기>/서울미디어메이트3기

서울,구로> 서울시 50+남부캠퍼스 개관행사, 열린데이!!

 

 

서울시 50+남부캠퍼스가 구로구 천왕역 인근에 생겼습니다.

인생의 전환기를 맞은 50+세대(50~64세)를 복합적으로 지원하는 남부캠퍼스는

서울시 50플러스 서부캠퍼스와 중부캠퍼스에 이어 세 번째로 문을 열었답니다.

 

  서울시 50+남부캠퍼스 

 

서울시 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이경희)이 운영하는 서울시50플러스 캠퍼스는 50+세대들이 새로운 삶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일자리 연계, 문화와 커뮤니티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

5일 개관하고 12일 오후2시에 개관행사로 "50+남부캠퍼스 열린데이"를 개최해서 참석해보았습니다.

 

 

 

 

 

 

서울시 50+재단에서는 서울미디어메이트들을 위해서 자리를 마련해주셨습니다.

지층 스튜디오 흥얼에서 관련내용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커피와 과일을 들면서 준비해주신 홍보자료와 예쁜 에코가방까지

취지에 맞는 귀여운 선물이었으며 오늘의 개관행사에 오신 분들께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다시 꿈꾸는 어른학교

서울시 50플러스 남부캠퍼스"

 

 

 

 

 

중 장년층을 위한 두 번째 배움학교, 서울시 50플러스 남부캠퍼스는 구로구 오류동이 주소지로서

삶의 재조정기간, 터닝포인트, 새로운 즐거움을 주며 삶의 질과 온도, 사람과의 인연,

다양한 정보와 학습에 대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권장해 100세 시대를 첫번째로 맞는 세대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세 곳이 문을 열었지만 강남, 자양, 도봉도 오픈 예정으로 꾸준히 구마다 생길 예정이랍니다.

 

서울시 50+남부캠퍼스 신찬호 관장님, 서울시 50+재단 대표이사 이경희님의 동영상과 더불어

다양한 목소리가 담긴 동영상은 밝고 경쾌했습니다.

교육 뿐만아니라 50+사회공헌일자리, 50+보람일자리 등 사회활동과 동문활동을 이어간다는

내용도 멋지고 새롭게 느껴집니다.

 

 

 

 

 

 

서울시 50+남부캠퍼스 공간을 함께 돌아보는 라운딩 투어가 있었습니다.

남부캠퍼스 1층은 50+열린상담실, 북까페, 공유사무실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열린정원과 품은정원 등의 휴식공간까지 말끔하게 마련되어 다양한 교류와 인연이 이어질 것 같네요.

 

 

 

 

 

2층은 사무공간 및 배움교실로 이루어져있고

3층은 큰배움실과 배움실교실, 컴퓨터실로 단정스럽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큰 배움실에는 벌써 수업 중이신 많은 분들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정규교육과정은 1학기는 3월부터 6월까지 인생재설계학부, 커리어모색학부, 일상기술학부의 3개 학부에서 총 38개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수강신청 중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입니다.

 

 

 

 

 

4층은 세미나와 큰 교육이 진행되는 강당, 꿈꾸는 강당이 있는 곳입니다.

열린데이의 개관식이 이루어지고 있었어요.

새로 지어진 말끔한 건물은 유리창이 많아서 햇살이 가득하게 들어와

더 밝고 환한 기운을 북돋아 줄 것만 같습니다.

 

 

 

 

지하2층은 구로구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수영장과

지하1층은 상상제작소, 큰마루교실, 모임방, 대금 등 연주연습실로 이용되는 스튜디오 흥얼이 자리합니다.

화이트 벽면에는 조명도 마련되어 있어 문화예술전시도 가능할 것 같아요.

공유사무실(공유공간 힘나), 커뮤니티 모임방, 스튜디오 흥얼, 강당 등은 홈페이지 예약으로 이용가능합니다.

 

 

 

 

1층 북카페에서는 열린데이의 2부, 네트워크 파티(50+동행)이 시작됩니다.

봄을 알리는 멋진 플레이팅으로 케이터링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서울시 50+남부캠퍼스의 열린데이를 위해 많은 분들이 준비하신 노력이 엿보이던데

50+단체 및 관련 기관 담당자들이 자리를 함께하며 남부캠퍼스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비워있던 의자가 사람들의 온기로 가득하고 벽면을 멋지게 구성하고 있던 응원의 메세지도 채워집니다.

남부캠퍼스는 3월 정규 개관과 함께 1학기 교육 프로그램 진행, 커뮤니티 플러스 지원사업,

서울시 50+보람일자리 사업, 공유사무실 모집 및 다양한 기획 사업을 추진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서남권역 50+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50+사업의 다양한 활동과 연결됨을 응원할께요.

 

대한민국의 허리세대로 최선을 다해서 살아오신 분들께

수고하셨다는 위로와 나이듦의 의미를 새롭게 모색하게될 인생학교가 활성화되길 기원합니다.

서울시 50+남부캠퍼스 화이팅!입니다.

 

 

*서울시 50+남부캠퍼스 : 서울시 구로구 오류로 36-25 (7호선 천왕선 3번출구)

* 홈페이지(50plus.or.kr/ssc)

* 서울시 50+열린상담센터 (방문,상담) : 문의 02-460-5350

* 수강신청: 2018년 2월1일부터 마감시까지 (온라인 또는 방문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