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엄마의 관심사

주방용품구입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부라면 누구나 예쁘고 실용적인 주방기기를 들여놓기를 희망하겠지만, 작은 공간와 경제적인 이유로 구입하기를 망설이곤 하죠.
저는 결혼하기전 식칼을 세트로 구입할까 말까 하다가 빵칼과 식칼2개, 과일칼 하나를 싼 것으로 구입했었는데 싼게 비지떡인 듯 했어요. 김밥이나 샌드위치를 쌀 때 잘 들지 않았거든요.
텔레비젼을 보는데 홈쇼핑으로 저렴하게 칼세트를 판매하길래 질렀습니다.
물론 메이드인 차이나이긴 하지만 그래도 좋네요.
다음 날 바로 왔는데 번쩍이는 칼날과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것, 꼼꼼하게 싸놓은 포장, 그 외 주는 작은 목재도마와 스푼이 있는 작은 유리찻잔 2개와 일식그릇과 꽃무늬가 화려한 식탁매트 또한 맘에 듭니다.
싸악 힘들게 꼼꼼하게 쌌던 포장을 벗겨 주방에 가져다 놓으니 좋은 음식이 절로 나올 듯 한 착각에 빠지고 잘샀다는 도취감에 빠집니다.
물론 잘만들어 맛난 음식을 남편과 아이, 집으로 오는 손님과 가족에게 대접해야겠지만 일단 칼이라는 멋드러진 도구가 있으니 반은 성공한 듯 하군요.
날은 좀 더워서 지금은 식구들의 밥상에 오르는 반찬만들기에만 사용하고 있지만 곧 선보이게 될 요리의 전초전이라는 생각으로 칼질을 하곤 합니다. 역시 싸악 싹..잘도 드네요.
가위와 칼갈이도 있어서 매우 깨끗하게 한 번에 수납되는 것도 맘에 듭니다.
우하핫..기분도 좋구..가끔 우울할 때는 사고 싶은 것을 사는 것도 도움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