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첫째육아>/아들의 교육

겨울문화센터 > 12월 세째주의 프로그램

12/17 월요일 -오감체험 학습

머리어깨무릎 발 무릎 발: 노래에 맞춰 신체에 손대기
비눗방울 잡기 놀이
아빠, 엄마,산타 3장의 낱말카드를 망치로 집어서 마추기
교재에서 산타할아버지에게 선물 받는 법: 울지않고 밝게 웃기
양말스티커 붙여보기
산타썰매에 타보고 메리크리스 마스 말해주기
교재는 3가지정도 팝업이 있습니다. 바로 찢어버리네요.ㅋㅋ

선생님께 인사하면 앉아서 땅에 머리가 닿게 숙입니다.
너무 재미있어요. 그래도 이제 말도 몇 가지알아듣고
점점 커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니 뿌듯하기도 합니다.
다음 주에는 16명의 함께 수업듣는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준비하라고 하네요.


산타에게 선물받는법에는 울던 아이가 웃게되는 그림책이 있는데
울던 얼굴을 화악 찢어버렸네요.
선생님 께서는 아이에겐 책이 그저 장난감일수 있다고 하십니다.
찢어도 관심을 두고 있다는 생각에 좋습니다..

12/20 목요일- 베이비몬테소리

일상영역- 아기식탁으로 그릇과 숟가락, 포크 접시를 통해서 자리를 익히고 쓰임새를 파악하기
신체발달- 끼우기 막개에 둥근 고리를 끼워넣어보기
감각발달- 강아지, 병아리, 송아지, 토끼,양 그림으로 털을 만져보고 빗으로 빗어주기
단체활동 -밀가루 반죽놀이, 둥글게 케잌모양으로 빚어 촛불켜보기
포동이구연- 생일맞은 포동이 축하해주기

: 식탁과 그릇 및 둥근 고리는 어느정도 가지고 놀자 집어 던집니다.
노란색 밀가루반죽을 받아서 뜯어보고 놀았는데 손에도 묻고 색소를 넣었네요.
자꾸 입으로 가지고 가서 난감합니다.
집에가서 또 놀라고 비닐을 주셨지만 쓰레기 통에 버리고 갑니다.
강아지만 확실히 알아서 멍멍멍 또 소리를 내네요.
선생님께 손을 흔들어 작별인사를 하엿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